교육이수업체

교육이수업체

오늘 도전한 사람이 내일의 주인공
등록일 : 2017.02.16 조회수 : 617


오늘 도전한 사람이 내일의 주인공


00그룹은 2016년 10월부터 ‘제2기 00그룹 퓨쳐스타 캠프’를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진행했다.
총 2개월간의 캠프 교육과정 중 가장 중요한 첫날, 첫 교육에 배치된 유답 과정은 낯선 환경과 낯선 이들 속에
인 교육생들을 하나로 묶고 결의를 다지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00그룹 퓨쳐스타 캠프’에 뽑힌 교육생들은 1개월간의 연수원 집합 교육과 실무교육을 받은 뒤 00그룹사 정규직으로 채용 기회를 얻는다. 교육생들에게 교육 과정에서의 태도와 성과는 정말 중요하다. 그래서인지 캠프 첫날 강의장 분위기는 약간의 경계심과 함께 서먹함이 흘렀다. 아무래도 처음 보는 동료들을 의식해서일 것이다.


유답 강사는 이런 분위기를 정확히 예측하고 교육을 시작했다. 처음 만나는 동료들과 어색함을 누그러뜨리는 오프닝에서는 레크리에이션 강사가 되었다가, 팀별 게임을 진행할 때는 마치 동료처럼 어울리고, 교육생들 내면에 잠재된 힘을 끄집어낼 때는 유능한 교사가 되기도 했다. 교육생들은 어느덧 서먹함을 떨쳐버리고 서로 비슷한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는 동질감과 동료의식으로 뭉치기 시작했다. 이런 분위기의 변화를 보면서 왜 전체 교육의첫 강의가 유답이었는지에 대해 누구에게 묻지 않아도 답을 금방 찾을 수 있었다.


이날 유답 교육은 체험과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어 스스로 질문하고 자신만의 답을 찾는 데 집중되었다. 교육생들 대부분은 갓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었다. 그들은 정답만을 강요하는 환경이 아닌 각자가 나름의 답을 찾고 그것을 동료들과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는 분위기에 한껏 고무된 듯했다.


하루 동안의 유답 교육을 마친 한 교육생은 이렇게 말했다. ‘첫날부터 예감이 정말 좋습니다. 교육도 채용도 모두 잘 풀릴 것 같아요.’ 유답이 그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작은 날개가 되었음에 분명하다.







이전글 이전글 강점을 키워주는 상생 리더십
다음글 다음글 나를 조율하고 관계를 조율하는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