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상
정인수 청주우체국
오랜 시간속 흐트려진 안개속 처럼그리움 잊혀진 이름 처럼 그역시 사랑 이려나
조회수734
자기변화과정
정문선전남도청
2020년 1.6~1.8까지 교육은 큰 선물과도같았습니다.박 소장님과 하 위원님은 알찬 교육내용으로혼신의 노력을 다 해주셨습니다.어떤 교육보다더 인상 깊고,지난 삶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전달 교육이 아닌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중간관리자로서 갖추어야 할 내용을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주셨습니다.3일 동안많이 울고, 웃으며, 깨닫고 돌아보는시간이었습니다.다시 한번 감성이 열리도록 최고의 교육을 선물해 주신유답에 감사드립니다.
조회수1218
생산 팀장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다녀와서....
정 인 재현대중공업 주식회사
현대중공업 팀장 리더십 2차 교육(2019.8.30~31)을 다녀 온지가 벌써 1주일 정말 빠르게 지나가 버렸다.컨설팅 유답 강사님들께 감사의 인사 말씀을 드려야 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유답 실장님.조강사님.그리고 우리 회사의 현 상황에 맞게 열심히 연극을 하신 모든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당신 안에 답이 있다는 컨설팅 유답처럼 이번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통하여 팀원들, 동료들과 일체감 조성으로 주인의식 함양, 팀웍강화,신뢰와 화합으로 2019년 회사 경영방침 인"다시 일어나 세계 제일 조선 해양 ! " 건설에 많은 보탬이 되는 유익하고 알찬 교육이 되었습니다.앞으로 이렇게 알차고 유익한 교육을 팀원 전체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저의 회사에 건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컨설팅 유답 모든 분 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면서 얼마 남지않은 우리 민족의 고유 명절인 추석 한가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웃음꽃이 피어나는 행복한 나날 보내시고 마음도 풍요로우시길 기원합니다.~감사 드립니다~
조회수1700
양성평등으로 행복한 일터 만들기 워크숍 참석 후기
이현옥대구시청
장계향 문화체험교육원에서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이 잘 지내시고 행복하시길 바라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사실 처음 들어보는 문화체험교육원이라 크게 기대하지도 않았는데(정보도 미리 들은것도 없고, 직장에서의 업무도 자리를 비우면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라), 교육 받는 내내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통게임부터 시작해서 연극도 수준급이었고(?), 관찰과 평가 부분에서는 정말 나 자신이 얼마나 많이 평가를 하고 살았는지 반성하고 집에 돌아오자 마자 아들에게 엄마가 참 많이 대화하는 과정에서 관찰보다는 평가를 많이 하고 있더라고 고백하며 이젠 그것을 고칠테니까 완벽하지 않더라도 이해하고 엄마가 또 그런 부분이 나오지 않도록 하자고 포럼도 했습니다. 교육 마치고 바로 퇴근하지 않고 직장에서 급한 요구자료들이 있어서 또 일을 하고 갔는데, 그 날 직장의 동료중에도 힘들고 이해할 수 없어 하는 이가 있어서 잠깐 교육 들은 내용으로 위로도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배운 음식디미방에서의 체험도 실천해 보려고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메밀과 오미자로 간단하면서도 품위 있는 음식을 배운것도 꼭 한번 만들어서 가족들과 함께 맛볼 것입니다. 알차게 준비한 담당자들과 박순녀 강사님과 목소리 좋으신 두 남자선생님들도 최선을 다한 것 같아 보기 좋았습니다.식사도 매우 좋았고, 교육 내용도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족들과도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면 꼭 함께 하고 싶습니다. 가족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교육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역할의 의미에서도 너무 실감나게 와 닿았고, "나"의 모습이 지금 현재 제 모습인것 같았습니다. 또 다시 만날 날이 있길 기대하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만났던 모든 분들을 사랑하고 고맙고 감사합니다.
조회수896
양성평등으로 행복한 일자리 만들기
--대구광역시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저는 양성평등으로 행복한 일터만들기 프로그램을 2019년 8월 29일에서 30일까지 장계향문화체험교육관에서 HSP컨설팅 유답이 진행하는 교육체험을 하였습니다.지금까지 살면서 나름 가치관 정립으로 삶의 본이 될 수 있었습니다만,이번 명품박순녀소장님외 2인이 진행하는 체험교육으로 易地思之(역지사지)의 상대입장에서 내 메시지(뜻)을 이해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으나, 결과는 손바닥다섯개와 손등다섯개의 차이로 상당히 답답하였습니다.그로 인한 반성으로 항상 상대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일상에서도 의사전달이 효과적일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 하겠다는 각오를 하는 계기가 되어 매우 만족한 체험교육이 될 수 있어 歡喜踊躍(환희용약)합니다.감사한 명품교육으로 생각만 하여도 기쁨 가득합니다.참 감사합니다.
조회수875
공감캠프 9차수('19.6.11~12)를 다녀와서
박태율포스코플랜텍
안녕하세요? 강사님 아들 친구- 반에서 5등하는 박태율 입니다.하관울, 박선녀 아니다 박순녀 강사님 벌써 보고 싶습니다. 오타가 생겼습니다 플랜텍 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아웃 을 겪고 있는 상황하에서 소통과 공감, 감사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이 무척 어려웠을겁니다. 저도 항상 고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번 교육을 통해서 음악, 연극, 몸체조, 허그 등 소통을 위한 방안이 억수로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열정과 지식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어서 행복한 교육이 될수 있었습니다.진심으로 강의한 교육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추신 : 오늘 술한잔 먹고 교육 내용상 배운데로 집사람한테 허그를 과감히 했습니다. 결과는 미친놈 취급을 받았습니다.이론과 실제에 대한 심각한 검토와 반성이 있었으면 합니다. 마침.
조회수1030
포스코플랜텍 공감캠프 7차수 ('19.5.30~5.31) 를 다녀와서
이영욱(주)포스코플랜텍
포스코플랜텍 공감캠프 7차수 교육생입니다. 몇일 지나지도 않았는데 5월을 마무리하는 '19.5.30~5.31, 1박 2일동안 함께한 동료들의 안부가 궁금해지네요.. 물론 오늘도 8차수 교육을 진행하시느라 바쁘실 2분의 강사님(하관웅, 박순녀 강사님)들의 안부도 궁금하고요..ㅎㅎ지금까지 여러 교육을 받아봤지만... 이번 교육은 더욱 기억에 남을 듯 합니다. 이렇게 몸으로 때우는 건 별로 없어 편하고.. 보고, 듣기만 하는 교육은 드물거든요...ㅎㅎ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많은 것을 느끼고 나 자신을 다시한번 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들었던 것 같습니다.교육을 시작할때 쯤... 그때까지만 해도 '지금까지 교육하고 다를게 뭐 있겠냐...' 라는 생각으로 별다른 기대 없이 교육에임했습니다. 1박 2일 동안 힐링하다 가면 된다는 생각이였죠..제가 원래 교육을 하면 앞자리에 잘 앉지 않는데...ㅎㅎ해피 메이커 박수를 시작으로... 교육이 진행되면 될수록 점점 빠져 들었고... 공감 드라마를 보면서 '야~ 사전에 우리회사에 대해 조사를 많이 하셨구나.... 어떻게 우리의 이런 모습을 알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점점 더 공감하게 되고, 앞자리를 찾게 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동료들과 가슴을 맞대고 서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어떻게 지나갔다 싶은 1박 2일의 교육이 마무리 됐고 정말 짧게 느껴졌습니다... 아마도 다른 교육생들도 그렇게 느끼지 않았을까요? 이제 4개 차수밖에 남아 있지 않지만.. 보안을 위해 프로그램 얘기는 생략하는걸로 하고...ㅎ남은 모든 분들도 아깝지 않은 1박 2일간의 교육이니 즐겁고 행복한 교육되시길 바랍니다.
조회수1116
공감캠프 7차수('19.5.30~5.31)를 다녀와서
강동주(주)포스코플랜텍
교육을 받기전에 마음은 우리회사가 워크아웃 상황에서 뭐 이런 교육을 다 받아야하나?라는 생각이 사실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대도 하지않았고 긴급한 일들도 동료직원에게 부탁해놓고 월포수련원으로 입교를 하였습니다. 입교를 하여 출석 체크를 하고 자리에 앉은지 얼마 지나지않아 우리회사 사장님이 나오셨습니다. 첫시간에 의례히 임원분이 강의하시는 우리회사 상황과 비전시간으로 사장님 차례여서 하시는가 싶었는데 어쩜 우리회사의 과거,현재,미래를 1차수부터 매차수마다 본인이 바쁜일정에도 불구하시고 강의를 하셨고 12차수 끝날때까지 대표사원의 마음으로 하시겠다는 말씀을 들었을때, '아! 이번 교육은 이때까지 구태의연한 교육과는 완전히 다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장님의 혼이 담긴 1시간 강의를 듣고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는데 '공감'을 주제로 우리회사 캠프담당자와의 인터뷰 및 협업 을 통해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을 하나하나 7차수 동기직원들과 해나가면서 직원 간 소통과 공감이 우리회사를 지탱해주고 발전해나가는 원동력임을 몸과 마음으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나와 내 주위의 소중한 가족,동료들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느낄 수 있었으며 무었보다 중간관리자로서 일을 함에 있어 '관찰'과 '평가'를 명확히 구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무척 좋았습니다. 20년이상의 노하우와 열정으로 특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시고 강의해 주신 두분의 강사님께 감사드리고 이 행사을 준비해주신 사장님이하 행정혁신그룹 담당자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다음에도 또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조회수1080
포스코플랜텍 공감캠프 3차('19.4.18~4.19)를 다녀와서~
배정민포스코플랜텍
안녕하세요~ 포스코플랜텍 공감캠프 3차 배정민 UD 입니다. 체험기에 작성전에 하관웅, 박순녀 강사님 !!! 2일 동안 교육생들을 위한 배려와 열정적인 강의 감사드립니다.~ 교육후 포항 -> 서울까지 먼길 가셔야하는데 안전하게 잘도착하셨겠죠..? ^^ 후기를 어떻게 작성할까 생각하다. 교육 프로그램중 느낌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짧게 소감을 적어볼까합니다. 1. 공감드라마 - 기존에 받아왔던 교육에서는 교육생이 상황에 대해서 먼가를 직접 연기를 한다던지 하였는데, 금번 공감드라마는 강사님들이 3가지 상황에 대해 열정적이고, 유쾌하고 연기를 해주셔서 그런지, 마음 편하게 볼수있었고, 다시금 저의 회사생활과 가정생활에 대해 고민해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프로 : 자기일에 열정적이고 최선을 다하는게 프로 겠죠? ㅎ 시작할때 프로가 아니다라고 ~ 얘기하셨는데 두분은 진정 프로이십니다 ^^ 2. 소릿길 - 자연의 소리에 감동하고 지나온 시간에 대해 돌이켜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같습니다. * 참고로 잠시후엔 이곡을 들으면서 후기 체험기 작성중이네요 ㅎㅎ 3. 감사의 장 - 회사에서는 감사편지 및 감사문자로 동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는데.. 눈을 서로 마주보고, 포옹도 하고 동료의 체온도 느껴보고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감사는 표현이니, 2일간의 교육동안 2분강사님의 열정에 제가 할수 있는 감사의 표현은 이미 퇴실전 포옹했으니? 이렇게 추가로 체험기를 남기는거라 생각이 들어 바로 작성합니다. ㅎㅎ 마음 같아서는 전 프로그램 다 적을까도 생각해봤는데..... 아무래도 현재 저희 회사는 6월까지 교육을 진행을 하여야하니 비밀이 최우선이겠지요??? ^^ 내년에 또 회사에서 교육캠프를 진행한다면 그때도 유답에서 진행을 하게 된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 하관웅, 박순녀 강사님 미세먼지가 너무 많은데 목소리가 관리 잘하시고, 항상 행복하고, 웃음가득한일만 생기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순녀 강사님께 새로 생긴 아드님(?)과 저희 막내(?) 사진 투척하고 ~ 사라지겠습니다. ^^
조회수1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