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정말 특별히 잘 해주는 것 없이 몸에게 빚만 잔뜩 지고 있네요. 오늘은 나를 위해 애쓰는 몸을 위해 좋은 음식과 충분한 휴식을 선물해줘야겠다 싶습니다.
조회수185
예전에는 골목골목이 애들 놀이터였죠. 말뚝 박기, 술래잡기 하면서 얼마나 떠들어대는지 온 동네 사람들이 쟤는 어디 살고, 학교는 어디 다니는지, 몇 시에 밥 먹으러 가는지도 다 알았죠. 딱히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동네 뛰어다니는 아이들 보기가 힘든 요즘, 그 많던 정원이들은 다들 어디서 놀고 있는지...
조회수83
문학에는 '낯설게 하기'라는 기법이 있죠. 시간 순서를 바꾸거나 단어조합을 다르게 해서 늘 보던 것을 새롭게 보이도록 만드는 방식입니다. 가끔 일상을 볼 때도 낯설게 보는 눈이 필요한 거 같아요. 철봉에 매달려 학교를 거꾸로 보던 어린 시절처럼, 가랑이 사이에 머리를 넣어 하늘을 보는 개구쟁이처럼. 반대 방향에서, 타인의 눈으로. 머리 위 새의 시선에서 땅을 본다면, 어둡고 우울한 이 길에도 한 줄기 빛이 보이지 않을까요?
조회수72
버틸 힘이 남아있지 않다면 잠시 주저앉아도 돼요. 아플 때는 아프다고 말해요. 억지로 웃어주지 않아도 돼요 내가 솔직해져야 내 안의 내가 덜 상처받을 테니까...... 우리 거꾸로 말하기는 그만두기로 해요.
조회수86
우리가 이렇게 힘든 시간을 버틸 수 있는 것도 고통을 공감하고, 이기기 위해 애쓰는 많은 사람들 덕분일 것입니다. 험하고 고된 길이지만 혼자가 아니라 든든한 우리입니다.
조회수110
창의적인 인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데 노력으로 하기에는 너무 큰 스트레스가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이런 말이 있지요. “천재도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그리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오늘 하시는 일이 무엇이든 그것을 즐기는 하루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조회수89
코로나19 관련한 소식을 들을 때마다 걱정 근심이 올라오시지요?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상황에서는 개인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데요. 스트레스 모드에서 휴식과 충전 모드로 뇌를 전환하는 간단한 방법 함께 해 보실까요?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스토브리그’를 혹시 보셨는지요? 야구 구단 운영이라는 신선한 주제를 다뤘었는데, 직장인들에게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고, 특히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사이다 대사들도 많아 인기가 높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스토브리그’ 대사 가운데 직장인들에게 인기 높았던 대사를 몇 개 골라봤습니다.
조회수81
새 봄, 새 희망,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행복의 싹이 자라나게 하는 관계 맺음에 대해 법정스님 말씀을 빌어 함께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